네오위즈, 데브클랜 '코덱스' 서비스 판권 계약

일반입력 :2012/08/03 15:11    수정: 2012/08/03 15:11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데브클랜(대표 김낙일)과 3D RPG ‘코덱스(Codex)’ 전세계 서비스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코덱스’는 던전에서 적과 전투를 벌이며 캐릭터를 성장 시키는 대작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외부 모니터나 3D TV 등을 연결해 콘솔 게임처럼 즐길 수도 있다.

이 게임은 현재 유니티 3D 엔진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iOS, 윈도RT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전세계에 서비스 중인 올림픽 공식 게임을 통해 인지도를 높인 뒤 ‘코덱스’와 같은 대작 타이틀을 지속 서비스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김낙일 데브클랜 대표는 국내 주요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회사인 네오위즈인터넷과 판권 계약을 맺게 돼 기대감이 크다”며 “향후 코덱스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원 네오위즈인터넷 대표는 “코덱스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만큼 전세계인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 홍보, 마케팅 등 전사의 퍼블리싱 업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