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 대회 한국 대표 선발 완료

일반입력 :2012/07/24 12:53    수정: 2012/07/24 12:53

김동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캡콤의 대표 격투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토너먼트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미근동의 KT&G 상상 Univ.에서 개최했다.

쟁쟁한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적인 격투게임대회 “Evolution 2012”의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V AE Ver. 2012’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선우 선수가 여세를 몰아 이충곤 선수를 간발의 차로 꺾고 승리했다.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종목에서는 이충곤 선수가 패자조에서 올라간 핸디캡을 안고도 이선우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눈길을 모았다. 또한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I 터보 HD 리믹스’에서는 안창완 선수가, ‘스트리트파이터 III: 서드 스트라이크 온라인 에디션’에서는 김순구 선수가 각각 우승하며 국가대표 자격을 얻었다.

치열한 접전 끝에 2종목 출전권을 획득한 이선우 선수는 “예상대로 강한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한 만큼 한국 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 볼만 할 것이다. 아시아 파이널이 기다려진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역시 2종목 출전권을 획득한 이충곤 선수는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종목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기쁘다. 아시아 파이널을 넘어 세계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안창완 선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할 수 없어 아쉽다. 꼭 우승을 차지해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각 종목에서 한국 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다음 달 26일 타이완 타이페이에서 개최될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 아시아 파이널’에 국가 대표로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각 지역별 결선 우승자가 참가하게 될 최종 그랜드 파이널 대회는 오는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는 격투게임 사상 역대 최고의 상금과 함께 개최되며, 대회 상금 및 부상이 총 50만 달러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