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eNA, iOS용 다음-모바게 SDK 배포

일반입력 :2012/07/23 12:15    수정: 2012/07/23 12:18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디엔에이(DeNA)는 애플 iOS용 ‘다음-모바게’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SDK)를 23일 공개, 배포했다.

iOS용 SDK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다음-모바게’ iOS용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됐다. 또 일본 ‘모바게’와 공통 API를 사용함에 따라 일본 모바게를 통해 출시된 게임을 다음-모바게에도 출시할 수 있다.

이 SDK는 다음-모바게 개발자 포털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소셜 게임 플랫폼 ‘다음-모바게’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함께 애플 앱스토어도 제공하게 됐다.

관련기사

다음-모바게 iOS 버전 개발 완료에 따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위룰’이 국내 앱스토어에 출시된다.

모리야스 이사오 DeNA 대표는 “다음-모바게의 iOS 대응이 가능해져 일본, 중국, 글로벌 등 모든 ‘모바게’ 네트워크에서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위한 게임 개발이 가능해졌다”며 “DeNA는 다양한 OS에 대응하는 크로스 디바이스, 국경을 넘어 전개하는 크로스 보더라는 ‘모바게’의 두 가지 성장 전략을 더욱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