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맞춤정보형 개편 "확 달라졌네"

일반입력 :2012/07/09 12:00

김희연 기자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소셜커머스 이용 고객의 구매행태를 분석해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위한 사이트로 전면 개편됐다.

개편된 사이트는 한 화면에 다양한 상품이 보여지면서도 심플한 레이아웃과 강약을 조절한 디자인, 개인 맞춤형 정보를 통해 편리한 쇼핑이 가능케 했다.

티몬 측은 기존 하루에 한 개, 지역 상품에서 시작한 서비스 영역에서 이제는 스토어(배송상품)와 컬쳐, 여행 및 레저 등으로 넓어져 상품이 다양해진 만큼, 기존 방식과는 다른 사이트 구성이 필요했다고 개편 이유를 밝혔다.

메인 상단에는 판매 정보에 따라 그날의 인기 상품과 시즌별 기획 추천 상품이 상시 노출되며 지역 상품의 경우 사용자의 이전 경험에 따라 개인화된 선호 지역의 상품들이 보여진다.

실시간 베스트에는 당일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 많이 찾는 상품이 앞으로 보이도록 진열효과를 시도했다.

또한 하단에는 앞으로 나올 ‘판매 예정 상품’을 미리 예고해 판매기간이 한정된 소셜커머스 특성상 앞으로 판매될 상품을 미리 알려준다.

관련기사

티켓몬스터는 개편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패턴과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통해 개인화된 딜을 우선적으로 노출함으로써 고객에게는 쇼핑의 재미와 편리함을, 파트너사에게는 매출의 극대화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이번 개편은 카테고리와 상품수가 늘어난 가운데에서도 고객들이 손쉽게 소셜커머스 쇼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줬다.”면서 “티몬에는 관련 분야 최고의 인재들이 있는 만큼 UI 측면에서도 업계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