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행안부와 정보화마을 활성화 제휴

일반입력 :2012/06/13 13:39

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는 13일 정부중앙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정보화마을중앙협회와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식을 가졌다.

업무 제휴를 통해 이베이코리아는 행안부와 함께 정보화마을의 주요 특산품 및 체험상품을 개발한다. 또 온라인을 통한 판로를 확대하고 홍보 캠페인을 공동 진행, 정보화 마을의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정보화마을 특산품 및 체험상품 판로 확대를 위한 민간분야 최우수 쇼핑몰로 인정받아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옥션과 G마켓 사이트에서 정보화마을의 우수상품을 발굴해 단독 전문관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 주민들에 온라인 판매를 위한 무상 교육을 지원한다.

정보화마을은 2001년부터 시작, 정보화에 소외된 농산어촌 지역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행정안전부의 대표 IT인프라사업이다. 현재 전국 363개 마을이 운영중이다.

관련기사

박주만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온라인 유통시장의 선도자로서 그 노하우를 활용해 정보화마을에 대한 홍보, 마케팅, 신규상품 개발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필언 행정안전부 제1차관은 “판로 및 홍보 부족으로 애로가 많았던 정보화마을에 새로운 도약과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민간분야 최우수 쇼핑몰인 이베이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정보화마을의 경제적 기반이 더욱 탄탄해 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