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우리 시대 멘토 20명 이야기 담는다

일반입력 :2012/05/30 16:06

정현정 기자

소설가 김훈에서 문학평론가 이어령, 패션디자이너 이영희, 건축가 승효상, 코미디언 구봉서까지….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각 분야 20명 명사의 인생이야기를 소개하는 인물인터뷰가 네이버캐스트에서 제공된다.

NHN(대표 김상헌)이 운영하는 네이버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원로명사 20명을 직접 만나 그들이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들어보는 ‘우리 시대의 멘토’ 인물인터뷰 시리즈를 30일부터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도서출판 웅진지식하우스와 함께 진행하는 우리 시대의 멘토 인물인터뷰는 한 분야의 거장이 된 스무명의 인생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삶의 지혜를 배워보자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이를 통해 각 분야 명사들이 ‘나는 누구일까’, ‘세상과 어떤 관계를 맺으며 살아왔는가’,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가치는 무엇인가’ 등을 주제로 진행한 20~30여분 분량의 인터뷰 동영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각 명사의 개인 소장 앨범 사진 및 친필 메시지, 사인 등도 제공된다. 해당 콘텐츠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성숙 NHN 본부장은 “우리 시대의 멘토 프로젝트는 원로 명사들이 인생에 대해 느낀 생각과 지혜를 좀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보존하고 싶어서 시작된 기획”이라면서 “이번 명사 인물인터뷰를 시작으로 올 한해 이 시리즈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 시대의 멘토 인터뷰는 오는 9월 웅진지식하우스를 통해 책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