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TV검색’ 앱에서 ‘티빙’ 동영상 본다

일반입력 :2012/05/30 10:37

정현정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네이트 TV검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업그레이드하고 최신 방송 동영상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출시된 네이트 TV검색 앱은 실시간 방송프로그램 인기 순위와 시청소감, 방송 키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방송프로그램의 주요 동영상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재생 기능도 추가했다.

이를 위해 SK컴즈는 CJ헬로비전 N스크린 서비스 티빙(tving)과 제휴해 최신 TV프로그램의 동영상 클립을 제공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늘렸다. 티빙의 오픈 플랫폼 ‘티빙에어(tving Air)’에서 제공하는 2만5천여개 동영상 클립을 네이트 TV검색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곧 방영될 ‘코리아 갓 탤런트’, ‘슈퍼스타K4’ 등 인기 프로그램의 주요장면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또한 방송에 대한 시청 소감은 물론 관련 뉴스와 이슈도 한 번에 찾아 볼 수 있다.

김동환 SK컴즈 검색본부장은 “정규 편성을 놓친 이용자들도 네이트 TV검색 앱을 통해 TV이슈와 동영상을 보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풍성한 콘텐츠를 즐기며 편리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최병환 CJ헬로비전 티빙사업추진실장은 “티빙이 국내 포털 앱서비스와 첫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티빙의 풍부한 영상 콘텐츠가 네이트 서비스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과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트 TV검색은 티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도 수 일 내로 등록이 완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