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에도 자동차 페이지 열었다

일반입력 :2012/05/23 14:57

정현정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신차정보를 비롯한 모터쇼, 시승기, 포토 등 자동차 관련 핫이슈를 제공하는 ‘다음 자동차’ 모바일웹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음 자동차 모바일웹은 약 1만여대의 자동차 모델별 가격 및 제원, 포토, 동영상, 시승기, 경쟁모델 정보를 볼 수 있는 ‘신차’, 자동차 관련 실시간 뉴스, 전문가 시승기 및 칼럼 등 자동차 관련 핫이슈를 제공하는 ‘리뷰게시판’, 약 20만장이 넘는 방대한 자동차 모델별 사진, 모터쇼 출품차, 레이싱모델 사진 등을 보여주는 ‘포토’ 등 메뉴로 구성됐다.

‘모터쇼’ 메뉴에서는 전세계 5대 모터쇼로 꼽히는 디트로이트, 제네바, 오토차이나, 동경 모터쇼를 포함한 크고 작은 해외 모터쇼에 출품된 화제의 차 등을 현지에서 직접 취재해 전달할 예정이다.이조덕 다음 비즈컨텐츠기획팀장은 “자동차 모바일웹을 통해 신차, 모터쇼 등 다양한 자동차 정보와 콘텐츠들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 모터쇼 페이지와 같이 다음 자동차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편, 다음은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리는 ‘2012 부산 국제 모터쇼’를 공식 후원하고 일정과 장소 등 기본정보부터 관련 기사, 현장 스케치 등을 제공하는 특집페이지를 모바일과 PC에 구축한다.

이와 함께 부산 국제 모터쇼에 현장 부스를 운영하며 모터쇼 현장에서 관람객 1만명에게 초콜릿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내달 6일까지 부산 국제 모터쇼에 참여하는 19개 제조사별 대표 차종 1대씩을 골라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 500명에게 음료 교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