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넥스트 학교, 공식 홈페이지 오픈

일반입력 :2012/05/11 16:18

정현정 기자

NHN이 설립하는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 NHN 넥스트 학교의 공식 홈페이지(www.nhnnext.org)가 11일 문을 열었다.

홈페이지는 내년 3월 개교하는 넥스 학교의 설립배경과 교육 목표, 핵심경쟁력 등을 담은 학교소개와 커리큘럼 및 학사 제도, 전공과정 등 교육과정 안내를 비롯해 교수 및 운영진 소개, 학생 선발 과정과 장학제도 등 학사 행정 정보를 제공하는 입학 안내 등 전반적인 제반 학사 정보를 제공한다.

또 실무 중심의 교육기관에 걸맞게 졸업 후 진로와 창업지원 등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하는 취업·진학·창업 페이지와 산학 프로젝트와 인턴십 등 산학연계 안내 코너도 마련됐다. 넥스트 학교와 관련 언론보도와 강연, 세미나, 입학설명회 등 소식을 전하고 예비 입학생 및 지원자들과 소통을 담당하게 될 커뮤니티 코너도 운영된다.

특히,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성공한 IT 명사들이 넥스트 학교 입학희망자 및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릴레이 인터뷰인 ‘IT명사의 편지’ 코너도 눈길을 끈다. 첫 회는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으로 두 번째 성공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카카오 김범수 의장의 편지가 실렸다.

넥스트 학교 홈페이지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디자인 면에서도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 메뉴와 텍스트가 중심이 된 기존의 교육기관들의 홈페이지와 다르게 ‘풀스크린(전체화면)’ 방식으로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으며 개별 콘텐츠를 모듈 형태로 구성해 서브 메뉴가 아닌 모듈을 통해 개별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제한된 화면 안에 더 많은 정보를 담았다.

관련기사

하단의 소셜박스를 통해서는 학교의 주요 이벤트와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홈페이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방문자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평철 NHN 넥스트 학교 김평철 학장은 “학교소개와 입학 안내 등 단편적인 기능에 그치지 않고 명사들의 인터뷰와 SW 관련 기술정보와 강연, 세미나 등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 멘토링 기능을 담당할 것”이라며 “SNS 연계로 소통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