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온라인, 3중 계정도용방지 서비스 도입

일반입력 :2012/05/04 18:34    수정: 2012/05/04 18:34

김동현

위버인터랙티브(대표 이준한)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완미세계가 개발한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고수온라인'에 '계정도용방지 서비스(ID Guard)'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최고의 보안을 요하는 금융권에서 인정한 보안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기존 비밀번호 외 보안서버에서 생성되는 1회용 비밀번호(난수)를 이용자 본인명의 스마트폰에서 분산 입력하는 방식이다. 기존에 사용되던 암호화 방식보다 더욱 강화된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특히 게임실행 시 1회용 비밀번호(난수)를 입력해야만 실행되는 3중 보안체계로 구성돼 철저하게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이동통신사를 통한 휴대폰 명의자 본인확인을 거쳐야 하고 본인 명의 스마트폰 1개에서만 비밀번호로 구동되는 고유의 앱 설치로 복제 핸드폰에서의 불법사용을 방지한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위버인터랙티브의 김현주 총괄이사는 고수온라인에 도입된 계정도용방지 서비스는 금융권에서 보안성을 인정받아 새롭게 도입된 '2채널 인증이체 서비스'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해당 시스템은 고수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한 뒤 스마트폰 앱으로 설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