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예비 1인 창업자 지원"

일반입력 :2012/04/10 12:49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는 온라인 예비 창업자에 판매를 위한 사무환경, 교육, 컨설팅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창업지원센터’를 개설하고,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최근 동대문에 500평 규모의 ‘G마켓-옥션 창업지원센터’를 열었다. 이 곳은 온라인 창업 아이템을 가진 1인 예비 창업자를 매월 40명씩 선발해 6개월간 입주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창업지원센터는 1인 창업자 다수가 입주할 수 있는 공동 사무실로, 온라인 판매를 위한 기본적인 사무 공간과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공간, 교육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사업자 등록을 위한 주소지 등록이 가능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 창업지원센터 입주자에 총 6개월 간 신규 온라인 창업을 돕는다. 우선 공동사무실 입주 비용의 40%를 지원해 입주자는 월 15만원으로 기본 사무기기를 이용하고 다양한 콘셉트의 상품 촬영을 할 수 있는 전문 스튜디오 및 장비를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사진촬영 마케팅 교육, 사진 편집 프로그램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매출 향상과 상품 선택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초기배송 상품에 저렴한 택배 요금을 적용한다.

관련기사

참가 신청은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 신규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사업계획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총 40명이 선정된다. 1기는 오는 11일까지, 2기는 오는 16일부터 열흘간 모집한다.

이베이코리아 판매교육팀 이태엽 팀장은 “10여만원 입주비 만으로 1인 사장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다양한 판매자 지원책을 통해 온라인 창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