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바스켓, 페이스북플러스 오픈

일반입력 :2012/04/09 09:44    수정: 2012/04/09 09:59

정윤희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가치비교 쇼핑포털 바스켓(Basket)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연동 서비스 ‘페이스북 플러스(facebook+)’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바스켓은 기존 대형 오픈마켓 상품의 가격비교 뿐만 아니라 경쟁력을 갖춘 중소규모 소호(SOHO) 브랜드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 구매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상품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 구매자에게 가치 비교의 경험을 제공하는 가치비교쇼핑 서비스다.

‘페이스북 플러스’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과의 연동을 통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자신이 바스켓 사이트에서 ‘찜한 상품’, ‘상품평’ 등을 담을 수 있으며 친구들을 초대해 서로 관심상품을 공유 가능하다.

관련기사

또한 페이스북의 기념일 알림을 통해 지인의 생일과 각종 기념일 등을 바스켓 사이트 내에서 ‘페이스북 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단장은 “이제껏 혼자 하는 것이라 생각해온 온라인 쇼핑도 SNS를 통해 주변 지인들과 함께 공감하고 추천하는 것이 트렌드”라며 “바스켓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비교쇼핑뿐만 아니라 스마트 환경 안에서 보다 체험적인 쇼핑서비스를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