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중국 정부 노린다

일반입력 :2012/04/05 10:05

김희연 기자

핵티비스트 그룹 어나니머스가 중국 정부를 향해 해킹 공세를 퍼붓고 있다. 이들은 정부와 관련된 수많은 웹사이트를 해킹해 개인정보를 탈취해간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지디넷은 4일(현지시간) 어니니머스가 중국 정부를 향해 해킹 공격을 펼치고 있으며, 중국 트위터 계정도 개설해 중국 내 활동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최근 이들은 중국 정부, 기업, 일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해킹 공격을 시도하고 있지만 큰 피해로 나타나고 있지는 않은 상태다.

그러나 어나니머스는 해킹을 통해 탈취한 웹사이트 관리자 계정을 비롯해 휴대폰, 이메일 주소 등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 뿐 아니라 강력한 중국 방화벽을 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게시하기도 했다.

어나니머스는 텍스트 파일 호스팅 사이트인 페이스트빈을 통해 타깃이 되는 모든 웹사이트들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처음에는 총 327개 웹사이트가 포함됐지만 새로 업데이트된 리스트에는 485개의 웹사이트가 공격 대상으로 지목됐다.

지디넷은 페이스트빈에는 어나니머스 차이나가 왜 공격을 실행했는지 설명돼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로 모두 관련 내용이 기재돼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먼저 해킹 웹사이트로 공개된 것은 ‘zssf.gov.cn’이다. 해킹으로 인해 548개의 휴대폰 번호, 860개의 이메일 주소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어나니머스의 공격은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다. 이로 인해 중국 정부는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감시 조치를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