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CS6베타 소개…"상반기 출시"

일반입력 :2012/03/26 16:12

한국어도비(대표 지준영)는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 버전을 소개했다.

26일 회사는 사용자들이 어도비랩 웹사이트에서 포토샵CS6 베타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정식판은 상반기중 출시된다고 밝혔다. 지준영 대표는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를 출시전 공개해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워크플로우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샵CS6베타에 투입된 '콘텐츠인식도구'와 '콘텐츠인식 패치'가 주요 신기능으로 꼽힌다. 이는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 일부 영역에 원래 없었던 사물이나 배경 패턴을 자연스럽게 있었던 것처럼 꾸며 주는 기술이다. 또 '콘텐츠인식 이동'은 이미지상의 한 물체를 선택해 다른 장소로 옮겨놓고 기존 자리의 어색함을 최소화해주는 기술이다.

또 새로운 시각 처리 기술 '어도비 머큐리 그래픽스 엔진'로 픽셀 유동화(Liquify), 퍼펫 뒤틀기, 트랜스폼 기능, 광원 효과, 등 자주 쓰이는 편집도구 결과물을 빠르게 내놓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밖에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어둡게 만든 다크UI를 체험할 수 있으며 새로운 스타일 타입으로 디자이너가 스타일 적용 작업을 더 빨리 할 수 있고 기존 디자인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새 디자인 툴도 제공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벡터 레이어'를 통해 대시 라인과 그라디언트 스트로크를 적용 가능하며 '검색형 레이어'로 어떤 레이어든 재빨리 찾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한편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는 3D편집기능, 양적 이미징 분석, 등이 포토샵CS6 익스텐디드에 포함될 예정이다.

현재 무료로 배포되는 포토샵CS6 베타는 영어, 일본어 버전이다. 윈도와 맥 버전 모두 지원된다. 설치시 어도비 계정으로 한 번 로그인해야 제품을 활성화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포토샵 CS6 베타 포럼(http://www.adobe.com/go/pscs6_forum)에 통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