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스마트폰용 결제 장치 선봬?

일반입력 :2012/03/13 16:29

인터넷 경매 회사 이베이(ebay)의 자회사 페이팔이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동글(dongle)을 선보일 예정이다.

美씨넷은 12일(현지시간) 이베이의 온라인 결제 자회사 페이팔이 스마트폰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결제 동글을 발표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팔의 동글은 아이폰 등 스마트폰 이어폰 잭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장치로 외장형 주변 기기에 속한다.

페이팔의 동글은 모바일 결제서비스사 스퀘어가 출시한 ‘스퀘어 리지스터(Square Register)’와 비슷한 제품으로 알려져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씨넷은 전망했다.

페이팔은 오는 14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이벤트 행사를 통해 해당 제품을 공개한다고 알려졌다. 이 제품이 기존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와 비교해 어떤 차별화 기능을 지원하느냐가 관전 포인트다.

관련기사

이베이는 지난 2002년 온라인 결제 회사 페이팔을 인수한 바 있다. 이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페이팔은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 결제 시장으로 눈을 돌린 상태다. 이 회사는 페이팔 카드 또는 PIN코드 등을 이용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 방식을 시범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페이팔 측은 새로운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장치 동글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