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포털 3사 이런 서비스가...

일반입력 :2012/01/21 17:01

정현정 기자

설 명절을 맞아 주요 포털 사이트들도 다양한 맞춤 콘텐츠를 선보인다. 검색 한 번이면 귀성길 실시간 교통정보부터 차례상 차리기까지 설과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 한다.

특히, 집을 떠나 PC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이용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다양한 명절 관련 콘텐츠와 유용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설날의 A to Z, 검색으로 한 방에

네이버는 정조(正朝), 원조(元朝), 원일(元日), 원신(元辰) 등 설의 또 다른 이름은 물론 설의 유래와 관련 풍속, 설 음식 만드는 법과 차례상 차리기, 세배하기, 한복 입는 법까지 설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콘텐츠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그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전할 설 인사말과 감사의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네이버 ‘설 인사말’과 ‘추천선물’을 참고하면 된다. 어른들을 위한 건강식품부터 곶감, 한과,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네이버 지식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설날 상영영화’를 검색하면 극장 상영영화부터 예매까지 할 수 있다. 집에서 연휴를 보낸 계획이라면 TV특선 프로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네이버 뉴스 홈에서는 설 연휴 생활·교통 정보 섹션을 별도로 운영한다. 설 연휴 예상 경비 및 날씨, 전국 고속도로와 기차역의 서비스, 미혼남녀의 설 연휴 보내기 등 명절 관련한 다양한 기사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다음도 통합검색을 통해 설날 차례상 차리기부터 지방쓰는법, 절하는 법 등 설날과 관련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민속놀기, TV특선영화, 개봉영화, 민속놀이, 차례용품 가격 정보 등 설 연휴를 보내는 데 필요한 정보를 모아 서비스한다.

■고향가는 길, 어디로 가야 덜 막힐까?

네이버는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이용자들을 위해 기존 실시간 교통정보, 빠른 길찾기와 더불어 ‘설날 교통정보’ 콘텐츠를 별도로 제공한다. 전국의 고속도로 및 국도 상황과 기차를 비롯한 교통편 예약정보와 시간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국토해양부가 운영하는 미투데이 ‘교통누리’와 친구를 맺으면 수도권, 경상권, 강원권 등 권역별 전국 도로교통 흐름을 시간대별로 미리미리 점검해 볼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도로교통 정보를 검색하면 이동 중에도 전국 각지의 도로상황은 물론 주요 IC의 CCTV 확인도 가능하다.

포털사이트 다음은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카이뷰 및 로드뷰와 연계해 전국 주요 지역에 대한 실시간 교통정보 및 길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목적지까지 예상 소요시간과 최적경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전국 고속도로의 원하는 지점에 CCTV를 클릭하면 실시간 도로 상황과 교통상황 정보도 볼 수 있다. 주변의 가까운 주유소 및 주유소 가격 정보도 검색이 가능하다.

■설 맞이 이벤트로 행운 잡자

포털 사이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앱스토어 내의 각종 게임들을 통해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아쿠아스토리’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에게는 새해 배경 및 바닥, 자동 사료 급수기 아이템을 제공하고 흑룡해를 맞아 ‘흑룡 물고기’를 특별 판매한다. 또, 출석할 때마다 복주머니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선물한다.

‘에브리타운’은 오는 27일까지 ‘눈뾱이’, ‘눈토끼’ 조경물을 타운 내 설치하면 ‘청룡대북’ 조경물을 선물로 제공한다. 귀성길 이용자들의 타운 걱정을 덜기 위해 작물 및 생산품 변질 시간으로 보너스 7일 제공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에브리스타’는 이달 말까지 설날 한정 아이템을 구매하는 전 사용자에게 ‘라임컬러 워싱 루즈백’을 제공한다. 색동한복 컬렉션 등 설 맞이 특별 컬렉션 보상 아이템도 이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비바삼국지’는 오는 26일까지 상점에서 복(福) 아이템을 구매해 복주머니를 제작하면 스페셜 아이템을 100% 한다. ‘버디러시’는 27일까지 게임 내 NPC와 새해 덕담을 나누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