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EE-SA, 28일 스마트그리드 표준 컨퍼런스

일반입력 :2012/01/10 17:48

손경호 기자

글로벌 표준 인증 기관인 국제전기전자엔지니어협회(IEEE) 산하 IEEE-SA가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갤러리로얄에서 스마트그리드 표준 현황 및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2012 스마트그리드 표준 화상 컨퍼런스(Virtual Conference)’를 연다.

스마트그리드 표준 인증기관인 IEEE-SA 주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그리드 기술 및 동향을 주제로 전기자동차, 홈 네트워크, 재생에너지 등 IEEE 2030 스마트그리드 분야별 표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자리다.

IEEE-SA는 이 행사를 계기로 협회 소속 분야별 전문가들과 국내 업계 종사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 간에 스마트그리드 표준에 대해 논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 국내 스마트그리드 표준에 대한 관심 제고 및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석 대상은 스마트그리드 관련 전문가와 스마트그리드 업계 종사자, 국내 블로거들이다.주요 행사 내용은 ▲스마트 그리드 저장 및 전기자동차 표준 소개(전기차 전문가 메리 라이디) ▲재생에너지표준 소개(스마트 그리드 전문가 샘 시아카) ▲홈네트워킹 표준 소개(홈 네트워킹 및 전력선 통신망(PLC) 전문가 올레그 로지너프) 등이다. 이어 각각의 주제로 IEEE-SA 스마트그리드 표준 분야별 전문가 발표와 질의 응답 형식의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IEEE-SA는 컨퍼런스 후 IEEE-SA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자료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IEEE-SA 기획전략 팀장 빌 애쉬는 “한국 스마트그리드 표준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전기, 전자, 통신 기술의 리더 IEEE-SA와 한국 스마트그리드 관심자 및 종사자 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필요했다고 본다”며 “이 컨퍼런스를 통해 스마트그리드로 대중과 소통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화상 컨퍼런스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18일까지 IEEE-SA 한국 공식 블로그(www.ieeesablog.com)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