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쇼핑도 휴대폰 결제하세요”

일반입력 :2011/11/23 10:28

정윤희 기자

모빌리언스(대표 윤보현)는 현대홈쇼핑(대표 민형동)이 출시한 삼성 스마트TV전용 쇼핑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휴대폰 결제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H몰 쇼핑앱’은 기존 현대H몰에서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쇼핑 콘텐츠를 스마트TV안에서 구현할 수 있는 쇼핑 전용 앱이다. 상품 정보 검색부터 결제까지 리모콘 조작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생방송 중인 상품뿐만 아니라 다시보기 기능을 누르면 원하는 물건을 언제든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찜’ 기능을 통해 관심 상품을 저장해두면 TV 앱에서 보던 상품을 스마트폰과 PC 등에서 쇼핑을 이어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상품구매는 모빌리언스의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통해 월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기존 휴대폰결제와 마찬가지로 TV화면에 결제 창을 띄우고 리모콘으로 휴대폰 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결제된 금액은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돼 청구된다.

윤보현 모빌리언스 대표는 “현대H몰 쇼핑 앱에 적용된 모빌리언스의 휴대폰결제 서비스는 스마트TV에서 가장 스마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큰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이어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휴대폰결제가 주요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아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