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미시시피 “음악파일 태그 내맘대로”

일반입력 :2011/11/04 15:47

정윤희 기자

나우콤(대표 김윤영)은 클라우드 음악서비스 미시시피에 앨범커버, 가사, 가수명, 곡명 등 음악파일(MP3) 정보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음악태그 수정’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 업데이트한 ‘음악태그 수정’은 음악파일 정보인 태그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CD에서 추출한 음악파일이나 태그가 없는 음악파일에 다양한 노래 정보를 직접 채워 넣을 수 있다.

또한 음악태그 ‘자동수정’ 기능을 이용하면 클릭 한번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진 다른 음악 태그로 바꿀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박회근 나우콤 이사는 “그동안 구글 뮤직 등 클라우드 음악 서비스에서 태그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깨진 가사나 앨범명을 그대로 보며 음악을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미시시피 ‘음악 태그 수정’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겸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우콤은 미시시피 사용자가 음악 태그 정보를 정확하게 수정하면 미시시피의 마일리지인 ‘별’을 적립해주는 기능도 선보였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패드2, 갤럭시S2를 경품으로 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