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삼국지, 변신은 무죄…소녀를 명장으로

일반입력 :2011/10/28 14:14    수정: 2011/10/28 15:20

'웹삼국지: 병림성하'(이하 웹삼국지)에 등장하는 여성 명장의 분위기가 확 바뀔 예정이다. 그동안 초선, 손상향 등 미인 명장이 대거 추가된 가운데 시즌3을 통해 새로운 여성 명장이 추가된다고 알려져 이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삼국지는 국내 웹게임 시장을 활성화한 일등 공신으로 꼽힌다. 이 게임은 2D 그래픽 웹게임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누적회원 65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몰이 중이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VTC코리아(대표 이용득)는 장수 웹게임 웹삼국지의 시즌3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웹삼국지는 삼국지에 등장하는 수백 명의 실존 장수와 등용 가능한 5천여 명의 가상 장수로 꾸민 방대한 콘텐츠를 내세워 삼국지 마니아의 마음을 사로잡은 상태다.

서비스 2년째를 넘긴 웹삼국지는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기존 이용자의 기대에 보답하고 있다. 시즌1에서는 자신의 본성과 부성을 합칠 수 있는 거대한 철옹성이 추가됐고, 시즌2 콘텐츠도 차례로 업데이트 됐다.

시즌2는 개마무사, 예맥부대, 환생, 동맹패권전, 영혼장수, 군성, 철옹성2 등의 내용을 담았다.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 개마무사에서 동맹패권전 콘텐츠까지 추가됐다.

이번에 공개된 시즌3은 서버통합전이 주다. 서버 통합전은 웹삼국지의 모든 게임서버의 이용자가 모여 각각 소속된 국가를 위해 전장을 누비며 점령전을 펼치는 내용이다.

웹삼국지는 총 12개의 서버가 열린 상태며 각 서버당 참여 예상 이용자는 1천8백 명으로 전해졌다. 정식 서버 통합전에서는 약 2만 명 정도의 각 서버별 이용자가 서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셈.

이용자는 각종 전략과 전술 전투능력으로 자신의 국가가 천하를 통일할 수 있도록 시도해야 한다. 천하를 통일한 국가는 매우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서버통합전의 승리 조건은 적군의 모든 군사를 소멸시키거나 적군의 주성을 점령하는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각 세력마다 두 개의 주성과 위성(卫城)이 존재하며 적군의 위성을 점령해야 주성 점령이 가능하다.

특히 각 세력마다 한 개의 관문이 존재한다. 양측에는 각각 한 개씩 비밀 통로가 존재하며 이 비밀통로는 다른 세력으로 연결된다. 그 외 다른 곳에는 천연 장벽이 존재해 행군이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병력을 배치하고 진을 쳐서 관문과 비밀 통로를 수비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서버통합전의 전체 랭킹과, 국가랭킹, 개인전투랭킹 등 세분화된 전투 랭킹이 공개된다. 서버통합전은 자신의 실력을 과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소녀 일러스트를 선택해 여성 명장으로 추가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부분의 이용자가 게임 내 여성 명장이 예쁘지 않다며 불만을 토로한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VTC코리아 측은 시즌3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소녀 일러스트와 실루엣을 공개한 상태. 현재 3명의 소녀 일러스트가 공개됐으며, 앞으로 6명의 소녀 일러스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용자는 일러스트 투표를 통해 이름을 정할 수 있다. 또 투표 결과에 따라 해당 소녀 일러스트를 게임 내 여성 명장으로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각각의 소녀 일러스트는 웹삼국지의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고 웹페이지 전반에 걸쳐 이벤트, 게임 내 콘텐츠 등으로 활용된다.

여성 명장은 관우, 여포 등 기존 유명 명장처럼 게임 내 주점과 객잔에서 얻을 수 있다. 자허의괘, 시장점괘 등을 통해 소문을 듣고 명장을 찾아 나서는 방식으로 명장을 획득할 수 있다. 명장은 구매도 가능하다. 명장지수가 높을수록 높은 가격에 거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