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할로윈 즐길거리 '풍성'

일반입력 :2011/10/27 11:32    수정: 2011/10/27 11:37

10월 31일. 가장 파티로 유명한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각 산업군이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파티를 주선하거나 이벤트 경품을 나눠주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각 게임사도 게임 내에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모양의 '잭 오 랜턴'을 노출하거나 할로윈 아이템을 지원하고, 특정 아이템을 할인해 판매하는 등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각 게임사가 할로윈 데이를 맞아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풍족하게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열리는 어린이들의 축제로 가장(假裝) 파티와 밤이 되면 도깨비, 마녀, 해적 등으로 가장한 어린이들이 집집마다 다니며 '과자를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치겠다(Trick or Treat)'고 으름장을 놓으면서 초콜릿과 캔디를 얻어 가는 날로 유명하다.

■마비노기, 할로윈 코스튬 아이템 제공

넥슨(대표 서민)은 다음달 6일까지 자사의 인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할로윈의 수상한 깃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행동 불능이 된 캐릭터를 부활시키는 방식으로 '할로윈의 증표' 10개를 모아 '할로윈 선물 상자'를 받는다는 내용이다.

선물 상자에는 '할로윈 스켈레톤 의상'과 '라이더스 웨어' 등 신규 아이템, 할로윈 동물 캐릭터 소환 아이템, 할로윈 용병 스크롤 등이 담겨져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특히 할로윈 용병 스크롤에는 할로윈 한정 캐릭터 카드를 통해 특별한 모션과 액션이 추가된 뱀파이어와 프랑켄슈타인 코스튬를 새롭게 얻을 수 있다.

넥슨 문성준 팀장(마비노기 개발 총괄)은 할로윈 이벤트, 신규 장래희망 '상인' 등 새로운 콘텐츠로 가득한 마비노기를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니지,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연계 이벤트 선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리니지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2일까지 '2011 할로윈!!! 외다리의 습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가지로 나뉘는 이번 이벤트는 특정 아이템을 얻어 할로윈 NPC에게 교환을 하면 무기 등이 아이템이 담긴 상자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주다.

또 게임 내 '방황하는 허수아비' 몬스터가 주는 '크리스마스 양말'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면, 크리스마스 때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연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엔씨소프트의 신민균 상무(사업기획부문)는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사냥에 도움이 되는 소모성 아이템과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리니지 안에서도 즐거운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로한-씰온라인, 이용자와 함께하는 할로윈 이벤트 눈길

부분유료화 전환 이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알려진 '로한 온라인'과 코믹 온라인 게임의 대표주자 '씰온라인'에서도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YNK코리아(대표 김학준)가 서비스하고 YNK게임즈(대표 윤영석)가 개발한 로한과 씰온라인이 각각 색다른 할로윈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 로한 이용자는 이벤트와 퀘스트를 통해, 씰온라인 이용자는 공모전과 퀘스트를 통해 각각 할로윈 아이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9일 점검 전까지 이벤트 기간 중 몬스터를 사냥한 후 드랍되는 할로윈 이벤트 재료인 노란 마법 물약, 빨간 마법 물약, 마법의 호박을 모으면 방어력과 공격력이 상승되는 할로윈 축제 모자세트 및 할로윈 폭죽과 호박 사탕 등 풍성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퀘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할로윈 축제 모자와 함께 아이템 몰에서 할로윈 축제 복장과 할로윈 축제 귀걸이를 기간 한정으로 판매해 할로윈 축제 코스튬 세트를 착용할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씰온라인 이용자는 10월 한달 동안 마스코트 '꾀돌이'가 포함된 그림이나 관련 사진 등을 제작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응모해 추첨을 받으면 코스튬과 캐시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YNK코리아 민상홍 본부장(국내사업부문)은 할로윈 이벤트의 기획 및 참여로 이용자들이 YNK코리아의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다 할 계획이라며 무료화 후 동시 접속자 수가 급상승한 로한과 씰온라인까지 이용자와 같이 게임 안에서 호흡할 수 있는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꾸준히 지켜봐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