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공구 전문관 '망치와 못' 열어

일반입력 :2011/10/17 17:41

남혜현 기자

옥션(대표 박주만)이 국내외 대표 공구 브랜드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 ‘망치와 못’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인테리어, 집안 수리 등을 자기 스스로 해결하는 일명 'DIY족'이 느는 등 수요에 발맞춰 개설된 공구 전문관 망치와 못에는 현재 '계양(KEYANG)' '보쉬(BOSCH)' '블랙엔데커(BLACK & DECKER)' 공구 브랜드들이 전문 판매자를 통해 입점 판매되고 있다.

옥션은 총 300개의 제품을 망치와 못에서 이벤트 등을 통해 시중가 대비 평균 10%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브랜드별,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분류해 검색 없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실생활에 유용한 드릴과 같은 기본적인 전동공구부터 절삭공구, 원예공구, 예초기, 설비공구, 용접공구 등 전문가용 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안전한 전동공구 사용을 위한 이용정보, 공구 표시법 등 해당 코너를 통해 공구 전문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옥션 산업용품 담당 김충일 팀장은 최근 옥션의 공구 카테고리는 매년 20~30%씩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공구 카테고리의 경우, 기존 비브랜드 제품판매에서 점차 AS편의 및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브랜드 공구로 수요가 옮아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