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르세데스' 인기 이유는?

일반입력 :2011/07/21 10:00    수정: 2011/07/21 11:10

김동현

이젠 여름엔 ‘메이플스토리’가 대세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다.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여름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이는 ‘메이플스토리’가 신규 캐릭터 메르세데스를 선보이며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뤄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 중이던 대규모 업데이트 ‘레전드’ 중 두 번째 콘텐츠인 메르세데스를 추가했으며, 이로 인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메르세데스는 엘프의 도시 ‘에우렐’을 구하기 위해 등장한 캐릭터다.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인간 외 종족이며, 남여 성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듀얼 보우건’을 활용한 다채로운 액션과 높은 데미지를 구사하는 점이 매력이다.

특히 기본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 데미지가 강력한 스킬 등을 탑재, 빠른 사냥을 추구하는 이용자들에게 각광 받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기대감은 메르세데스 등장과 함께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다. 국내 유명 포털 네이버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 10위 안에 ‘메이플스토리’와 메르세데스, 메르세데스 스킬 등이 잇따라 오르고 있으며, 블로그 및 게시판 내에도 많은 글이 올라오고 있는 상태다.

이미 넥슨은 지난 7일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추가하면서 동시 접속자 41만 명을 달성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려왔다. 넥슨의 한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 ‘레전드’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주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