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 콘텐츠 전략은…14일 코디마 포럼

일반입력 :2011/07/12 16:17

정현정 기자

N스크린과 클라우드 서비스 본격화에 따른 방송사업자의 콘텐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이 개최된다.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코디마)는 14일 협회 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 ‘N스크린·클라우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을 주제로 제7회 디지털미디어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N스크린 콘텐츠 활성화와 방송콘텐츠산업 글로벌화 등 IPTV·지상파·종편·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등 회원사들의 콘텐츠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이날 포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 담당자를 비롯해 제작·유통·투자·광고 등 콘텐츠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현대원 서강대 교수가 ‘콘텐츠산업의 새로운 트렌드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디지털미디어포럼은 지난해 9월부터 ‘스마트TV’, ‘N스크린’, ‘T커머스’ 등 미디어 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면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계 의견을 모으고 정부 정책 건의 등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