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리더를 위한 휴가철 권장도서 14선

일반입력 :2011/06/29 11:02    수정: 2011/06/29 11:17

KT경제경영연구소가 IT리더가 읽을 만한 책 14선을 추천했다.

KT(대표 이석채)는 휴가철을 맞아 ‘2011년 IT리더를 위한 하계휴가 권장도서 14선’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4권의 책은 KT경제경영연구소가 운영하는 IT지식공유포털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과 IT CEO포럼(www.itceo.org) 회원, IT업계 파워블로거들이 참여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 상반기 출간도서들을 대상으로 IT분야와 경제·경영분야에서 각 7권씩을 선정했다.

■IT분야 추천도서

전 세계 IT업계는 향후 주도권을 둘러싸고 첨예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생존을 위해 매일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르며 IT트렌드 변화를 읽어내는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국내 스마트폰 혁명이 비단 IT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 산업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IT의 변화를 예측하지 못한다면 앞으로의 경쟁력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이 IT분야에 추천된 도서 목록에는 미래전망, 시장전망과 급격한 기술 발전에 대한 우려를 다룬 책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경제·경영분야 추천도서

경제·경영분야의 경우, 금융위기 이후 3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경제상황이 불확실해 향후의 변화를 파악해보려는 결과로 미래전망 관련 서적과 기존의 시각과는 다른 시각에서 경제·경영분야를 바라보는 책들이 다수 선정됐다.

이외에도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한발 물러나 잠시 생각을 하지 않는 시간을 갖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내용의 ‘생각 버리기 연습’도 추천도서에 올랐는데, 특히 ‘꼭 선물하고 싶은 책’ 순위에서 1위에 올라 주목을 끈다.한편, 설문에 응답한 IT CEO포럼 회원과 디지에코 회원들은 지난해와 비교한 독서량의 변화에 대한 질문에, 늘었다는 응답보다는 줄었다는 응답 비율이 더 높았다. IT리더들이 급변하는 IT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독서보다는 업무에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한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안형섭 KT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은 “IT분야의 경우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스마트 혁명이, 경제·경영분야의 경우는 여전히 불안정한 경제 상황이 향후 우리들에게 어떤 영향이 미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으로 미래전망 관련 도서가 많이 선정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권장도서에 대한 보다 상세한 추천사유는 디지에코(www.digieco.co.kr)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