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닷컴, 웹기반 실시간 채팅 지원

일반입력 :2011/06/27 09:54

세일즈포스닷컴은 자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용 기업들이 고객들과 웹상에서 실시간 상담을 해줄 수 있는 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온라인 IT미디어 리드라이트웹은 지난 24일 세일즈포스닷컴이 자사 기술에 웹기반 기업용 채팅솔루션 업체 올라크(Olark)의 서비스를 통합했다고 보도했다.

올라크는 기업 웹사이트에 설치돼 회사와 방문자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세일즈포스닷컴과 통합된 환경에서 모든 대화는 세일즈포스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돼 검색 가능하다.

올라크는 사용자의 업무 흐름을 깨지 않고 실시간 채팅 기능을 덧붙여 준다. 화면상에 채팅 프로그램만 추가돼 사용자가 이미 익숙하게 다뤄온 프로그램을 바꾸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이다.

프리미엄 기능으로 채팅 기록 통계, 모바일 기기 지원, 대화 통역, 인스턴트메시지(IM) 클라이언트 지원, 방문자 정보 추적 등을 제공한다. 보안 기능, 관리자 규모, 단말기 지원 등 선택사항에 따라 월 15달러부터 219달러까지 과금되는 유료 서비스다.

관련기사

리드라이트웹은 올라크가 세일즈포스닷컴뿐 아니라 '젠데스크'나 '어시스틀리'같은 타사 웹애플리케이션에서도 '푸시(Push)' 방식으로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왔다고 전했다.

세일즈포스닷컴 SaaS CRM 솔루션을 쓰는 기업들은 통합된 올라크 기술로 이전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고객상담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