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빅, 소프트뱅크벤처스와 NHN 투자 유치

일반입력 :2011/06/03 16:14

게임 개발사 두빅(대표 임준혁)은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문규학), NHN인베스트먼트(대표 황인준)로부터 공동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두빅은 ‘히트프로젝트’, ‘컴뱃암즈’ 등 지난 10년간 1인칭 슈팅 게임만을 개발해 온 전문 개발사다. 이중 ‘컴백암즈’의 경우 북미와 유럽에서 온라인 1인칭 슈팅(FPS)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 적으로 호평을 받은바 있다.

신작도 개발 중이다. '쉐도우 컴퍼니'는 언리얼 엔진3로 개발된 1인칭 슈팅게임으로 군대가 등장하는 일반 밀리터리 FPS와 달리, 에너지 신기술 확보를 둘러싼 기업간 고용 용병들의 달러 전쟁을 소재로 다뤄 차별화 했다.

특히 온라인 FPS 전세계 최초로 4개팀이 동시에 전투를 펼치는 시스템인 ‘배틀 스쿼드 모드(특허출원)’를 도입해 팀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지난 5월 넷마블과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됐으며, 전작들이 글로벌 성공을 거둔 만큼 중국, 북미,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 유수의 해외 퍼블리셔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쉐도우 컴퍼니’는 한두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거쳐 올해 중에 국내 공개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며, 이후 차례로 해외 시장 공략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빅의 임준혁 대표는 “금번 투자를 통해 국내외 최고 투자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 NHN인베스트먼트와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소프트뱅크벤처스, NHN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쉐도우컴퍼니'의 글로벌 성공을 향한 힘찬 행보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