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제9구단, 이태일 신임 대표 선임

일반입력 :2011/05/09 14:00    수정: 2011/05/09 14:15

프로야구 제9구단 엔씨소프트 프로야구단(구단주 김택진)은 야구전문기자 출신으로 20년 이상 야구, 스포츠 분야에서 일해온 이태일 씨를 야구단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9일 밝혔다.

이태일 신임 엔씨소프트 프로야구단 대표(45세)는 대학(고려대 서어서문학과)을 졸업한 뒤 90년부터 야구전문지와 중앙일간지 체육부 기자, 야구전문 기자, 포털 사이트 스포츠실장 등 20년 이상 야구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줄곧 종사해왔고 KBO 야구발전실행위원회, 한국 스포츠산업 경영학회, 스포츠산업 진흥포럼 등에도 참여해 야구와 스포츠 관련 넓은 네트워크도 갖고 있다.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는 신임 야구단 대표 선임과 관련 ▲20년 이상 야구, 스포츠 분야에서 줄곧 일해온 경험 ▲야구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합리적이고 유연한 대인 관계 ▲인터넷, IT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 등이 주요 선임 배경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로써 프로야구 제9구단 엔씨소프트 야구단 경영은 본사(엔씨소프트) 임원이 야구단 대표를 겸임하던 체제에서 야구단을 전담하는 대표 체제로 빠르게 전환되고 KBO 이사회도 오는 6월부터는 신임 이태일 대표가 참여하게 된다.

이태일 신임 대표는 엔씨소프트 홍보실을 통해 “좋은 분들과 야구를 통한 꿈과 전통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 창원시민들, 엔씨소프트의 모든 가족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