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대학생 학자금 후원

일반입력 :2011/05/02 11:12

이설영 기자

G마켓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대학생 학자금 후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

G마켓은 총 1천30명에게 2억6천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내년 2월29일까지 총 10개월 간 매월 100명에게 1인당 20만원씩 학자금 대출이자를 후원한다.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매월 10명씩 총 3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씩 장학금을 후원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G마켓 회원 중 학자금 대출을 받고 있거나 장학금 후원이 필요한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학자금 대출이자 후원 이벤트는 페이지 내 신청하기 탭을 눌러 학자금 비용 및 대출 기관을 고르면 바로 응모가 가능하다. 장학금 후원은 페이지 내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제출 탭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학자금 후원 선발기준은 함께일하는재단에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대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대학생들에 대한 정보를 협조 받아 총 대출금액과 대출기간에 대해 우선순위를 두고 심사, 선정한다.

관련기사

장학금 후원은 지원서에 기재한 내용 중 해당 지원자의 ▲한 학기 등록금 금액 ▲학자금 마련을 위한 아르바이트 등의 활동 여부 ▲그에 따른 소득금액 ▲지원서의 자기소개서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심사에서는 학점 등은 심사기준에서 배제하며 후원금은 당첨자에게 직접 지급한다.

이와 함께 대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페이지 내 게시판에 학비 마련을 위한 아르바이트 경험담을 적은 고객 중 추첨으로 총 10명을 선정해 '파고다 어학원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이번 학자금 지원 행사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홍보하면 G마켓 선물권을 증정한다. 페이지 내 SNS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G마켓 선물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아이콘을 클릭해 해당 서비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면 고객의 SNS에 자동 등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