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시맨틱검색, 생활형 콘텐츠 강화

일반입력 :2011/04/01 15:19

정윤희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유무선 네이트의 ‘요리 시맨틱검색’을 고도화하고 모바일 웹에도 ‘TV검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트 요리 시맨틱검색은 요리 세부정보와 조리법, 테마별, 나라별 요리 등을 검색하기 편리한 서비스다. 예컨대 음식명을 검색하면 조리시간, 칼로리 등의 세부정보부터 요리 노하우 등이 한 번에 제공되는 식이다.

‘도시락/간식’, ‘이유식’, ‘손님접대요리’ 등의 검색어를 입력해 조건에 맞는 결과를 바로 찾을 수도 있다. 요리 시맨틱검색은 모바일 네이트 검색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아울러 스마트TV 및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던 실시간 TV검색 서비스도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적용했다. TV검색 서비스는 KBS1∙2, MBC, SBS, EBS등 지상파 5개 채널의 프로그램 내용을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허윤정 SK컴즈 검색서비스팀장은 “언제 어디에서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맨틱 고도화를 이어가는 동시에 TV검색 등 생활형 검색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며 “사용자 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