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규모 3D게임 체험행사 개최

일반입력 :2011/03/17 11:30    수정: 2011/03/17 19:22

봉성창 기자

LG전자가 시네마 3D TV 홍보를 위해 게임 페스티벌 및 게임 리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네마 3D 대국민 체험 프로젝트’로 이름 붙여진 이번 행사는 하나의 안경으로 3D TV, 3D PC,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등 현존하는 모든 3D 디스플레이를 수 천명이 동시에 볼 수 있는 유일한 차세대 시네마 3D 기술을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고 LG전자는 밝혔다.

LG전자는 우선 2일(토)과 3일(일) 양 일간 송파구 잠실동 소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 특설 전시장을 만들어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블리자드, 엔씨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메이저 게임 업체와 손잡고, 시네마 3D만의 기술력을 게임 콘텐츠를 통해 효과적으로 부각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LG전자는 5만 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모든 방문 고객에게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시네마 3D 안경을 제공해, 안경 하나로 다양한 시네마 3D를 통해 스타크래프트2, 아이온 등 3D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유명 프로게이머가 참여하는 3D 게임 특별 대전을 비롯, 유명 가수들의 축하 공연, 3D 영화 등을 시네마 3D로 현장 생중계 해 수 천명의 인원이 동시에 시청하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시네마 3D TV, 3D PC,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물량 300여 대를 투입한다고 설명했다.

내달 중순부터는 두 달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스타크래프트2의 3D 리그인 ‘시네마 3D 스페셜 리그’가 개최된다.

이번 3D 게임 리그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6대 도시에서 예선 리그가 진행되며, 각 행사장에는 시네마 3D 풀 라인업 전시장과 홍보 차량 등이 대거 투입된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오는 6월 18일 본선 및 결승전을 서울의 대형 행사장에서 열기로 결정하고, 세부 사항을 준비하고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은 “경쟁사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외 메이저 게임 업체가 LG전자와 협력키로 한 것도 결국 시네마 3D의 경쟁력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