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메인페이지 업그레이드…개인화↑

일반입력 :2011/02/18 14:05

정윤희 기자

네이트 메일, 쪽지 확인이 간편해졌다. 굳이 메일함, 쪽지함까지 들어갈 필요없이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18일 네이트 메인페이지의 개인화 영역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SK컴즈는 이번 개편에서 중점을 둔 부분으로 로그인 영역과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트 영역을 꼽았다.

구체적으로는 메일 쪽지 등 내 정보 상세 알림 기능을 강화했다. 이용자가 로그인을 하면 메일, 쪽지, 네이트온 버디, 일촌온 등의 현황을 한눈에 확인가능하다. 각각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받은 메일, 쪽지 등의 내용도 간단히 볼 수 있다.

로그인 영역 하단에는 ‘웹에서 네이트온 이용하기’와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배치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웹상에서 네이트온 버디와 대화를 할 수 있으며 메일, 쪽지, 네이트온 대화, 캘린더, 가계부 등의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미니홈피, 블로그 등 SNS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트 영역도 개편했다. 기존 로그인 영역에 있던 내 홈피 정보를 메인 페이지의 중간으로 이동해 내 정보, 일촌 정보 등 SNS 관련 소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내 소식과 친구 소식이 분류된 것도 특징이다. 커넥트 영역 상단에서 운세, 댓글 등의 소식을 보고, 하단에서 업데이트 친구, 클럽, 브랜드C로그 등 친구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김종훈 SK컴즈 포털서비스 본부장은 “네이트 메인이 사용자 편의를 위해 변모했다”며 “SNS, 검색, 뉴스 등 주요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 허브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