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인기몰이 무료 게임 앱은?

일반입력 :2011/02/08 11:14    수정: 2011/02/08 14:18

전하나 기자

하루에도 수십 건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앱)이 쏟아진다. 이중 일부는 이색 아이디어로 환영받지만 그마저도 대부분 반짝 인기인 경우가 많다. 무료 게임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앱을 내려받아 잠깐 해보고 흥미를 끌지 못하면 바로 지워버리고 만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출시 이후 2주차에 접어들거나 이를 훌쩍 넘겼는데도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는 게임 앱들이 있다. 해당앱들은 특히 지난주 연휴 내내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무료 부문서 줄곧 상위권에 랭크돼 있었다.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내 폰 안에…모로저택의 비밀

모로저택의 비밀은 권준모 전 넥슨 대표가 스마트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첫 작품으로 먼저 이름을 알렸다. 이 게임은 추리와 스릴러 요소를 바탕으로 긴장감 넘치는 진행 방식이 핵심이다.

게임을 하면 마치 모험하듯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그림이 펼쳐져 ‘어드벤처’라는 수식어도 따라 붙었다.

기본 스토리는 이렇다. 대부호 모로 백작의 갑작스런 죽음에 양아들 앙투안이 거대한 유산을 상속받게 된다. 모로 백작의 사망 원인이 독살로 밝혀지자 앙투안을 의심하는 형제들이 생기고 주변 인물들은 의문스러운 행동을 보인다.

이용자가 직접 주인공 앙투안이 돼 모로저택 내 비밀이 숨겨진 방의 캐릭터들과 대화하면서 힌트를 얻고, 증거물이 되는 아이템을 수집해가며 진실을 풀어나가는 방식이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엔딩은 옴니버스 형태로 40종에 달한다. 또 일정 단계 이후에만 발견할 수 있는 히든 아이템이 있어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자극한다. 직접 비밀을 풀면서 추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재미와 반전을 거듭하며 얻는 쾌감도 관건이다.

반면 2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고 3일차 이후 특정 단계마다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은 이용자 사이에서 불만을 자아내는 요소다.

■잘나가는 토킹 시리즈? 토종 앱 나왔다

이른바 ‘말하는’ 앱은 앱스토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는 아이템이다. 이미 고양이(Tom), 하마(Hippo), 로봇(Roby)등 총 8종의 ‘말하는’ 시리즈 앱이 나와 있다.

이 가운데 부즈클럽이 ‘토킹 오즈(Talking OZ)’ 앱을 내놔 눈길을 끈다. 해당 앱은 지난 1일 출시 직후 바로 2~3위에 오르며 줄곧 상위권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토킹 오즈 앱을 실행하면 달그락거리는 깡통이 등장하는데, 이를 터치하면 부즈클럽의 대표 캐릭터 ‘캐니멀’이 나온다.

실행 방식은 기존의 토킹 시리즈 앱과 유사하다. 말을 걸면 듣고 따라하거나 화면 터치를 통해 캐릭터를 간질이고, 선물을 주거나 춤을 추게 할 수 있다. 놀아주지 않으면 금세 깡통 속으로 들어가버린다.

부즈클럽 측에 따르면 출시 8일 만인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은 1천7백여건, 아이폰 버전은 11만건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향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동영상 전송 기능을 추가, 캐니멀의 메인 캐릭터를 활용한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앱은 내달 이후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퇴근길 안성맞춤 앱…아이유 ‘좋은날’ 들으며 게임 즐긴다

네오위즈인터넷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 역시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지난달 20일 출시된 탭소닉은 50만 다운로드를 기록, 3주 연속 카테고리 다운로드 1위의 주인공이다. 현재 최고 매출 카테고리에서만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탭소닉은 스마트폰의 탭&슬라이드 조작 방식을 활용한 음악게임으로 아이유, 카라, 2NE1, 레인보우, 손담비, 싸이, 빅뱅, DJMAX 시리즈 등 국내외 인기 50여곡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리듬액션게임처럼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것이 기본 방식이나 버튼 드리프트 시스템이 추가돼 차별점을 뒀다. 다양한 게임 옵션(스피드/랜덤/페이드)이 있어 실력과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플레이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4, 5, 6라인의 3가지 방식과 라인별 베이직, 프로, 레전드의 난이도를 구현했다. 원하는 음악 3곡을 설정해 순서대로 믹스 플레이하는 논스톱 모드도 제공한다.

부분 유료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얻는 스타포인트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 해당 앱을 내려 받으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아울러 탭 소닉 페이스북에서 ‘LIKE’하거나 벅스 앱을 함께 내려 받으면 추첨을 통해 벅스 세이브 1달 이용권을 지급한다.

네오위즈인터넷 측은 향후 지속적인 음원과 레벨, 랭킹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멀티태스킹 및 SNS 연동 기능도 개발 중에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곧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