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쇼핑 하이제임스, 이외수와 화천돕기 나서

일반입력 :2011/01/26 11:51

이장혁 기자

KT커머스(대표 맹수호)가 운영하는 소셜쇼핑 서비스 하이제임스(www.hijames.com)는 국내 최다 트위터 팔로어들을 보유하고 있는 이외수 작가와 함께 구제역으로 어려움에 처한 화천농민 돕기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화천군은 겨울철 대표 행사인 ‘화천 산천어 축제’로 매년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명소지만 올해는 구제역으로 인해 행사가 전면 취소됐다. 때문에 축제를 위해 미리 준비한 지역상품 수급에 차질이 생기는 등 화천지역 주민들의 손해가 약 천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화천군 홍보대사인 이외수 작가가 발벗고 화천군 돕기에 나섰다. 자신이 직접 화천 특산품 모델로 나서는 것은 물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화천군을 돕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

하이제임스도 화천 특산품 유통판매를 무료로 지원하기로 하고,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단호박 찐방, 화천감자떡 등 화천 특산품만 판매하는 ‘빵 터지는 화천 5일장’을 개최한다.

이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수수료 없이 화천에서 받은 공급가격 그대로 9천800원(무료배송)에 판매하며, 상품거래 시 발생하는 카드수수료 또한 화천군민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부담키로 했다.

관련기사

이외수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번 행사가 구제역으로 피해를 입은 화천지역의 농민들과 주민들에게 작지만 큰 힘이 되어 좀 더 포근한 설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이제임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판매되는 수량만큼 비용이 발생하지만 좋은 의미로 시작한 행사인 만큼 소셜 쇼핑의 SNS 특성을 최대한 살려 전량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