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달 바쁜 게임업계...신작 출시에 소개 행사로 분주

카운터사이트 14일, A3 스틸얼라이브 22일 쇼케이스...명일방주 16일 출시

디지털경제입력 :2020/01/13 10:54

새해 첫 달부터 게임업계가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신작 소개 행사부터 공식 사이트 오픈, 라인업 공개 등 다양하다.

지난해 하반기 리니지2과 V4, 달빛조각사 등이 출시돼 주목을 받은 가운데 새해 첫 달부터 흥행작 반열에 오르는 신작이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1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일부 모바일 게임부터 PC 및 콘솔 게임 신작이 출시 시동을 걸었다.

카운터사이드.

우선 넥슨코리아는 오는 14일 넥슨아레나에서 모바일 게임 신작 카운터사이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세부 게임 내용과 출시일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출시 전 사전 예약 중인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작품이다.

이 게임은 2D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100여종의 미소녀 미소년 캐릭터 육성 및 아이템 수집 등의 재미를 담은 게 특징이다. 제작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맡았다.

넥슨 측은 바람의나라:연과 던전앤파이터모바일 등도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두 게임은 유명 PC 게임 IP를 원작으로 하며,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게임 요소를 도입했다.

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쇼케이스를 오는 22일 개최한다고 밝힌데 이어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를 이달 말 출시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PC 게임 A3 IP를 활용한 배틀로얄 MMORPG 장르로 요약된다. 이 게임은 MMORPG 고유 재미에 더해 최후 1인이 살아남는 대전 요소 등을 융합해 새로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란 기대가 크다.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TGC 매직 더 개더링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장르다. 원작에 등장하는 카드와 세계관을 3D 그래픽으로 재현했고, 카드 덱 커스터마이징, 빠르고 직관적인 게임플레이, 간편한 조작성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뮤이그니션2.

웹젠은 PC웹게임 뮤이그니션 후속작 뮤이그니션2 출시를 앞두고 티저페이지를 오픈했다.

뮤이그니션2는 뮤 온라인의 세계관과 방대한 콘텐츠과 PC 게임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한 신작이다. 최근 웹 표준에 최적화된 게임 시스템을 적용한 수준 높은 게임접속 환경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웹젠 측은 게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16일 뮤이그니션2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세부 게임 내용 공개 외에도 이용자들이 글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게시판 등을 운영한다.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

새해 첫달 분주한 게임사는 또 있다. NHN과 네오위즈다.

NHN은 모바일 슈팅 게임 크리티컬옵스: 리로디드의 서비스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 작업에 나섰다. 이 게임은 지난해 4분기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새해 1분기로 출시가 연기됐다.

크리티컬옵스 리로디드는 누적 다운로드 5천만건 이상을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컬옵스를 아시아 시장에 맞게 재개발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NHN과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포스와 공동 개발 중이다.

네오위즈는 1분기에 신작 6종을 꺼낸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부터 스팀 플랫폼을 활용한 PC 및 콘솔 게임 등 다양하다.

네오위즈표 모바일 게임은 위드히어로즈와 컴온나이츠다. 스팀에 출시하는 게임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와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스컬, 메탈유닛이다. 상반기 콘솔 게임인 블레스언리쉬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미르4.
네시삼십삼분이 새해 선보이는 신작 6종.

이와함께 새해 출시작은 또 있다. 컴투스, 위메이드, 네시삼십삼분 등도 신작 출시 춘비에 박차를 가했기 때문이다.

컴투스는 새해 출시를 목표로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서머너즈워 MMORPG(가칭)를 개발하고 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은 원작에 기반을 둔 실시간 전략 게임이라면, 서머너즈워MMORPG는 원작 RPG의 세계관에 더해 파티 및 대규모 전투 등에 초점을 맞췄다고 알려졌다.

위메이드는 상반기 모바일MMORPG 미르4를 시작으로, 전략 게임 미르W와 원작 게임성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한 미르M을 순차적으로 꺼낼 예정이다.

네시삼십삼분은 새해 글로벌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한 복싱스타의 뒤를 잇는 스포츠 캐주얼 게임 볼링스타(가칭)와 가디언프로젝트, 검 시간을 긋다, 방치학 개론 등 6종을 선보인다.

명일방주.

새해에도 중국 게임사의 국내 시장 진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요스타는 오는 16일 신작 명일방주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공개하고 홍보 마케팅에 본격 나선 상태다.

명일방주는 디펜스와 수집형 RPG 장르를 결합한 작품으로, 지난해 4월 중국에 출시돼 약 한달만에 현지 애플 매출 1위를 기록한 중국 인기작이다.

관련기사

이 게임은 타일로 구성된 맵에서 아군 진영으로 전진하는 적을 막아내는 방식과 장애물을 활용해 상대의 이동 경로를 바꾸고 유닛을 배치하는 등 전략 재미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새해 첫 달부터 신작 출시 소식이 하나 둘 전해지고 있다. 출시일이 확정된 게임부터 게임 세부 내용을 공개하는 쇼케이스 개최 등 분주하다"며 "새해 출시되는 신작이 기존 인기작과 경쟁해 단기간 흥행작 반열에 오를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