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 바이낸스체인 합류

"영상 기반 스트리밍 콘텐츠 디앱도 출시 예정"

컴퓨팅입력 :2019/06/18 11:10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는 18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구축한 바이낸스체인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가 개발한 블록체인 바이낸스체인에는 최근 뮤지카, 칠리즈, 기프토 등의 프로젝트가 합류했다.

콘텐토스는 라이브 방송 애플리케이션(LiveMe), 숏클립 영상 애플리케이션(Cheez),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PhotoGrid)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매달 6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100만 명 이상의 콘텐츠 제작자가 이용하는 거대 콘텐츠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해 제작자, 소비자, 광고주 모두가 가치를 기여한 만큼 보상받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믹 차이 콘텐토스 CEO는 “바이낸스체인으로의 합류는 콘텐토스 플랫폼 개발과 디앱 유치 각각의 영역에서 모두 성공적인 결정"이라며 “세계 최고의 거래소가 구축한 시스템에서 콘텐토스는 다양한 협력사들을 만나게 될 것이며, 이들을 콘텐토스 생태계로 합류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장펑 자오 바이낸스 CEO는 “6천만 명 이상의 실제 이용자를 확보한 플랫폼이 바이낸스체인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콘텐토스의 합류를 통해 바이낸스체인이 대중들에게 널리 보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콘텐토스는 새로운 영상 기반 스트리밍 콘텐츠 디앱인 COS.tv를 이번 주 내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