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3.1운동 100주년 맞아 기부 행사 열어

오뚜기 제품 거래액 3.1%, LG생활건강 거래액 1%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

유통입력 :2019/02/28 09:02

11번가(대표 이상호)가 국내 토종기업 오뚜기, LG생활건강과 함께 ‘3.1운동 100주년' 기념 기부 행사를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3월 1~10일 ‘3.1운동 100주년 기념 기획전’ 내 두 업체의 제품을 구매 시 결제금액의 일부가 ‘사랑의 열매’ 단체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된다. 오뚜기 제품의 경우 거래액의 3.1%, LG생활건강 제품은 거래액의 1%를 기부한다.

오뚜기는 대표적인 기부 행사 제품으로 인기 라면을 모은 기획세트를 내놨다. 인기 신제품인 ‘쇠고기 미역국라면’(4개)을 비롯해 ‘진라면 매운맛’(10개), ‘스낵면’(5개), ‘오뚜기 작은밥’ (1개), 케찹(65g) 2개로 구성됐다. 가격은 22% 할인한 1만900원에 판매한다. 기획전 내 오뚜기 상품을 구매하고 포토리뷰를 남기는 고객을 추첨해 3.1운동 100주년 기념 우표전지를 선물로 증정한다.

LG생활건강은 기저귀 제품인 ‘토디앙 핑크퐁 밴드/팬티’(3팩)는 3만900원, 섬유유연제 ‘아우라 고농축 세트’(1L 6개, 400ml 2개, 테크 1L)는 2만900원에 판매한다. LG생활건강의 샴푸브랜드 ‘오가니스트’와 치약브랜드 ‘리치’ 구매고객들에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돕는 모임인 '희움’의 ‘의식팔찌'를 나눠준다.

11번가가 올해 초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 ‘세이브 디 어스(Save the Earth)’도 진행한다. '플라스틱 빨대 안쓰기'(1월), ‘종이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2월)에 이어 3월에는 ‘비닐봉투 안 쓰기’를 주제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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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김주희 사업운영담당은 “봄이 시작되는 3월은 다양한 신상품이 등장하며 본격적인 쇼핑의 계절로 들어서는 시기로, 올해 3월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깊은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