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서피스 이벤트 “뭘 내놓을까?"

컴퓨팅입력 :2018/10/02 11:34    수정: 2018/10/02 13:41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서피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워진 서피스 제품들과 윈도 10의 신기능 등이 소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MS가 미디어에 보낸 초청장에는 10월2일이라는 날짜와 '시간의 순간(the moment of your time)'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IT매체 더버지는 1일 MS 서피스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는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했다.

■ 서피스 랩톱 2, 서피스 프로 6

이번 행사에서 MS는 서피스 랩톱2와 서피스 프로6를 공개할 전망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제품들은 최신 인텔 프로세서와 RAM 등 기존 하드웨어를 리뉴얼해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피스 랩톱 (사진=씨넷)

MS는 2019년 서피스 프로 디자인을 전면 개편할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올해 발표되는 서피스 프로 모델들은 기존 모델을 개선한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소문에 따르면, 서피스 랩톱2, 서피스 프로 6에 최신 USB-C 포트가 지원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또, 서피스 랩톱2와 서피스 프로가 이번에 블랙 색상을 채택할 것이라는 보도도 나왔다.

서피스 프로 (사진=씨넷)

■ 서피스 스튜디오 2

MS가 올인원 PC 서피스 스튜디오를 처음 선보인 지 2년이 흘렀다. 때문에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칩,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한 서피스 스튜디오의 차기 모델이 공개될 가능성도 높다.

MS가 28인치 올인원 PC ‘서피스 스튜디오’를 선보였다. (사진=씨넷)

■ 윈도10

MS는 이번 행사에서 윈도10 2018년 10월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날짜를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윈도 10 업데이트 기능들을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MS는 현재 차기 메이저 윈도10 업데이트(코드명 19H1)를 테스트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행사에서 2019년 윈도 10의 새로운 기능과 방향에 대해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윈도10의 차기 업데이트는 생산성 기능 향상에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기타

관련기사

MS는 내일 행사에서 서피스 브랜드 헤드셋을 발표할 예정이다. 미국 지디넷 보도에 따르면, MS가 준비 중인 헤드셋은 자브라 이볼브(Evolve)와 유사한 제품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스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비즈니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판매 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서피스 허브2는 여러 대의 서피스 허브2 제품을 붙여 커다란 화면으로도 구성할 수 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또, 업무용 대형 태블릿 서피스 허브2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증강현실(AR) 헤드셋 ‘홀로렌즈 2’이 공개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