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라이트룸CC 구도 보정기능 강화

iOS, 안드로이드, 크롬OS, 맥, 윈도용 라이트룸-라이트룸클래식CC 업데이트

컴퓨팅입력 :2018/05/04 08:23

어도비는 사진편집 소프트웨어(SW) '라이트룸 CC' 업데이트 버전 주요 기능을 지난 2일 소개했다. 라이트룸 CC 업데이트는 맥, 윈도, iOS, 안드로이드, 웹 버전 및 '라이트룸 클래식 CC' 등에 적용됐다.

라이트룸CC iOS 앱은 개선된 업라이트(Upright), 도우미 업라이트(Guided Upright) 및 모양 슬라이더(Geometry sliders) 기능을 갖췄다. 이는 왜곡된 수평선 및 수직선이나 구도 교정을 지원한다. 업라이트 기능은 이미지 분석을 통해 원근감을 훼손하지 않는 구도 수정을 지원한다. 도우미 업라이트는 안내선을 그려 가로 및 세로 기준선이 모호한 이미지를 교정한다. 아이폰X 사용자는 레이아웃 최적화를 쓸 수 있다. 왼손잡이 아이패드 사용자를 고려한 편집모드도 지원한다. 필름 사진 효과를 내는 그레인 옵션(grain option)을 쓸 수 있다. 웹용 라이트룸 CC의 공유 기능 및 어도비 카메라 로(Adobe Camera Raw)의 카메라 지원도 확장됐다.

안드로이드 및 크롬OS용 라이트룸 CC 업데이트

라이트룸CC 안드로이드 및 크롬OS 버전은 선명하게 하기(sharpening)와 노이즈 감소(noise reduction) 기능을 쓸 수 있게 됐다. 노이즈를 제어하고 세세한 이미지 수정을 할 수 있다. iOS용 앱 마찬가지로 그레인 옵션을 갖췄다. 라이트룸 CC 웹 버전을 통한 공유 기능이 강화됐고 다운로드, 메타데이터 보기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맥과 윈도용 버전은 네트워크스토리지(NAS) 제품을 지원한다.

라이트룸 클래식 CC 디헤이즈 기능

라이트룸클래식CC 버전은 디헤이즈(Dehaze) 기능을 기본 패널(Basic Panel)에서 쓸 수 있게 됐다. 커진 톤 곡선(Tone Curve) 패널로 더 정확한 톤 조절을 할 수 있다. 개선된 얼굴 태깅 알고리즘으로 더 정확한 얼굴인식을 쓸 수 있다.

라이트룸 클래식 CC 톤곡선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