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방역마스크' 도네이션 방송 실시

블루방역 마스크 30일 판매

유통입력 :2018/03/28 09:39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은 30일 오후 3시10분부터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사회적기업 블루인더스의 ‘블루 방역마스크’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최악의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며 관련 상품들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봄철 외부활동 필수품이 돼가고 있는 황사마스크의 경우 휴대가 가능하고 구매가 부담스럽지 않아 인기다.

이번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블루 방역마스크’는 KF94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검정을 거친 4중필터 구조를 채택, 미세먼지를 고도로 차단한다. 입체형 구조로 디자인 돼 공기가 새는 곳을 최소화 하고 흘러내림을 방지 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성인용 제품뿐 아니라 아동용 소형사이즈도 선보이기 때문에 전 가족이 착용할 수 있다. 마스크 총 65매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3만8천900원이다.

이번에 방송 상품을 생산하는 블루인더스는 산업안전분야 최초의 사회적기업으로, 총 직원의 70%이상이 취약계층으로 구성돼 있다. 블루인더스는 사업 초기부터 보건마스크(KF80), 방역마스크(KF94) 및 산업안전용품을 생산 판매하며 기술을 축척해왔다. 뿐만 아니라 사업활동 이외에도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각종 기부활동을 지속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기업이다.

관련기사

GS홈쇼핑은 이러한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2010년 첫 방송 이후 9년동안 총 66회 방송 38개 업체의 착한 상품을 선보였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월 1회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사회경제적 상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사회 취약계층에 일회성 성금을 전달하는 소극적 지원이 아닌, 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성장에 기여함으로써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하는 적극적 지원을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