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인터넷 봇 관리 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18/03/19 11:13

라임라이트네트웍스는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는 라임라이트 웹애플리케이션방화벽(WAF) 솔루션의 하나로 봇 관리 솔루션인 ‘어드밴스드 봇 매니저’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봇은 인터넷 상에서 자동화된 작업을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로, 웹 사이트 정보를 자동으로 읽어 들여 저장하는 프로그램인 검색엔진의 웹 크롤러 등이 이에 해당된다. 전체 네트워크 트래픽에서 봇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 애널리스트 매리 미커의 연례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의하면, 봇에서 생성되는 글로벌 인터넷 트래픽이 사람에 의해 생성되는 트래픽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봇의 절반 이상이 악의적인 성격을 띄며, 웹사이트의 취약성을 찾고 사기행위를 하며, 기업 및 개인 데이터를 탈취하고 DDoS 공격을 시작하는 등의 파괴적인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반면, 인터넷은 검색 엔진과 디지털 보조장치를 지원하는 유익한 봇에 의존하고 있다.

라임라이트의 새로운 ‘어드밴스드 봇 매니저’는 악성 봇을 자동으로 저지하고, 정상 봇을 활용해 수익 창출 트래픽을 유지함으로써 웹 인프라의 가용성을 극대화한다. 성능 저하 없이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봇 관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조정함으로써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보장한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 로고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전송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비인가 콘텐츠 액세스와 악의적인 웹사이트 공격에 대한 계층화된 방어를 지원한다. 라임라이트 WAF는 웹사이트를 손상시키고 데이터를 탈취하려는 악의적인 HTTP 애플리케이션 계층화 공격으로부터 웹사이트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라임라이트 DDoS 공격 인터셉터는 대용량의 악의적인 트래픽으로 인해 온라인 서비스에 과부하가 걸리는 서비스 거부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한다. TLS/SSL 기능은 데이터를 암호화해 전송 중에 데이터 유실을 막고, 지오 펜싱, URL 토큰화, IP 주소 화이트 & 블랙 리스트와 같은 여러 콘텐츠 보안 방법을 사용하여 권한을 가진 사용자만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라임라이트네트웍스의 제품 관리 총괄 수석 디렉터인 스티브 밀러-존스는 “민감한 콘텐츠에 액세스해 웹사이트를 다운시키려는 새로운 위협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며, 소비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글로벌 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며 “게다가 전문 IT 보안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기업들은 웹사이트 및 고객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호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라임라이트의 보안 솔루션은 대규모 글로벌 사설망 인프라에 통합돼 웹사이트 성능 저하 없이 조직들이 웹 인프라와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