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AWS 도입해 모바일 금융 서비스 구축

컴퓨팅입력 :2017/09/26 19:58

아마존웹서비스(AWS)는 KB국민은행이 AWS 클라우드를 도입해 모바일 금융 서비스 '리브똑똑(Liiv TalkTalk)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브똑똑은 고객이 지점에서 경험하는 금융 서비스를 모바일 안에서 가장 유사하게 구현한 뱅킹 플랫폼이다. 고객들이 지점 방문 없이도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바일 뱅킹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리브똑똑에 보안 솔루션을 탑재하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AWS 클라우드에 데이터가 저장되도록 함으로써 메신저 내용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신경 썼다.

또 주요 기능 중에 하나인 채팅 엔진에 APN(AWS 파트너 네워크) 기술 파트너인 센드버드사의 메시징 솔루션을 적용해,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사용량 증가에 더욱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KB국민은행이 모바일 금융 서비스 플랫폼 리브똑똑에 AWS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AWS 측은 KB국민은행이 높은 수준의 보안 환경, 민첩성 및 탄력성, 그리고 방대한 국내외 금융 고객 지원 경험과 성공사례 등을 고려해 AWS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KB국민은행 미래채널 그룹 한동환 상무는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WS 코리아의 염동훈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 금융기관 중 하나인 KB국민은행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에서 디지털 뱅킹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