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챗봇 '사만다'도 추석 마케팅 동참

추석 선물 추천…앱 편리성도 ↑

유통입력 :2017/09/14 08:56

추석 대목을 앞두고 챗봇까지 마케팅에 가세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인공지능 챗봇 ‘사만다’에 추석맞이 선물 추천 기능을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추석에는 사만다를 통해 갈비·정육·사골, 건강식품, 사과·배·과일세트, 굴비·옥돔·생선 등 분류별 최다 판매 선물상품을 대화로 추천할 계획이다. 가격대, 배송형태, 무이자 할부와 같은 조건별 상품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 앱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에 떠 있는 말풍선 모양의 채팅아이콘을 누르거나 검색창에 ‘사만다’를 입력하면 만날 수 있다. 대화창에 ‘추석’ 관련 키워드가 입력되면 한복을 입은 ‘사만다’가 나타나 쇼핑을 돕는다.

롯데닷컴이 챗봇 '사만다'를 통해 추석 선물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롯데닷컴은 보다 직관적으로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상품 상세 페이지도 개편했다. 소셜미디어의 콘텐츠 피드 방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한쪽 엄지손가락만으로도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크롤링 쇼핑’ 방식을 구현한 것.

관련기사

롯데 간편결제서비스 ‘엘페이’도 롯데닷컴 앱 안에 함께 담았다. 기존까지는 엘페이 앱이 별도로 필요했지만 이제는 롯데닷컴 앱 안에서 일반 웹 기반 결제서비스처럼 이용이 가능해졌다.

롯데닷컴 이종봉 UX기획1팀장은 “쇼핑의 무게중심이 모바일로 옮겨감에 따라 보다 직관적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사용성 측면에서 개선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