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수료생 대상 글로벌 진출 지원

인터넷입력 :2016/12/12 16:33

손경호 기자

IT기술에 대한 실무교육서비스를 운영 중인 패스트캠퍼스가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술기업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12일 패스트캠퍼스는 글로벌 기술기업 채용 플랫폼 겟링크스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태국 방콕에 본사를 둔 겟링크스는 싱가포르, 홍콩을 비롯한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 스타트업들과 인재를 실시간으로 연결해주는 글로벌 기술기업 채용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현재 구글, 우버, 라인, IBM 등 글로벌 기업의 아시아 지사에 기술인재를 공급하는 중이다.

패스트캠퍼스는 그동안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UX, UI 디자인 등 패스트캠퍼스 기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을 국내 주요 기술기업과 연결했던 것에 더 나아가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수강생들을 위해 이 같은 방안을 마련했다.

앞으로 겟링크스는 자사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각 글로벌 기술기업의 구인 공고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패스트캠퍼스는 공고에 부합하는 수료생을 빠르게 찾아 소개할 예정이다.

여기에 겟링크스는 '겟링크스 탤런트 코치(GETLINKS Talent Coach)' 프로그램을 통해 각 수강생들의 이력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육과정을 함께 설계하고 보다 빠른 인재 연결에 힘쓸 예정이다.

관련기사

패스트캠퍼스 관계자는 "업무 협약으로 아시아 글로벌 네트워크를 함께 얻게 됐다"며 "패스트캠퍼스와 겟링크스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면서 수강생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스트캠퍼스는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파이낸스, 비즈니스, 스타트업, 외국어 등 8개 주요 영역에서 현장과 시간차 없는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달 누적 수강생 1만여명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