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스코프 생중계 영상, 트위터 담장 넘는다

외부 사이트서도 시청…하이라이트 기능도 추가

인터넷입력 :2016/07/22 09:31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 페리스코프가 트위터 밖으로 나왔다. 앞으로는 트위터 외부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게 됐다.

21일(현지시각) 트위터는 외부 사이트에서 노출되는 트윗에서도 자사의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 ‘페리스코프’ 실시간 영상이 재생되도록 했다고 발표했다.

그 동안 페리스코프 동영상은 트위터 앱과 홈페이지서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조치로 앞으로는 트윗이 노출되는 모든 웹사이트 뿐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추가 링크 연결 없이 페리스코프의 생중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또한 페리스코프 앱에 리플레이 영상을 추천해 주는 하이라이트 기능도 추가된다.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한 자체 알고리즘에 따라 이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영상을 소개해 주는 기능으로 방송 리스트 화면, 검색 결과, 프로필 화면 등에 나타나 이용자들이 최고의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이와 함께 페리스코프 앱에 자동 재생 기능이 추가되어 방송 리스트 화면이나 글로벌 목록 상단에 노출되는 다양한 영상들을 클릭하지 않고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자동 재생 기능은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비활성화 하거나 와이파이(Wi-Fi) 연결 시에만 활성화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