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 중국 뷰티 시장 공략 속도 낸다

유통입력 :2016/03/09 08:23

황치규 기자

국내 뷰티 전자상거래 업체 미미박스는 알리바바와 경쟁하는 중국 대형 인터넷 쇼핑 업체인 제이디닷컴(JD.COM)과 업무 협력을 맺고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낸다고 9일 발표했다. 양사 협력은 미미박스가 제이디닷컴 B2C 쇼핑몰에 입점하는 것이 골자다.

제이디닷컴과의 협력으로 미미박스는 다양한 국내 뷰티 브랜드 상품들을 중국에 판매할 수 있는 유통 판로를 확보하게 됐다. 이를 통해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던 국내 뷰티 브랜드사의 중국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미미박스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K-뷰티는 여전히 중국 고객들의 니즈가 강하지만, 그걸 맞춰줄 수 있는 많은 공급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면서 "제이디닷컴에 미미박스관을 오픈하는 것을 통해 K-브랜드만의 감각과 특성이 담긴 다양한 국내 유명 브랜드 및 현재까지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브랜드들이 해외 수출의기회를 넓혀 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미미박스는 1000여개의 뷰티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과 아임미미(I’M MEME)를 대표로 포니이펙트, 누니, 본비반트 등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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