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차관, 출연연 우수연구자 격려

28일 제2회 출연(연) 과학기술한마다 참석

방송/통신입력 :2016/01/28 11:00

미래창조과학부 홍남기 1차관은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출연(연) 과학기술한마당에 참석해 출연(연) 우수연구자를 격려하고 청소년들과 연구성과를 직접 체험했다.

개막식에서 작년 한해 연구성과, 성과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연구자와 기관들은 미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홍남기 차관은 “올해는 1966년 KIST를 시작으로 출연(연)의 역사가 50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라면서 “출연(연)이야말로 지난 반세기 동안 우수한 연구성과로 국가성장을 견인한 주역”이라고 말했다.

또한 출연(연)이 대내외적으로 한층 심화된 어려운 여건을 돌파하기 위해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기술혁신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미래부 홍남기 제1차관.

아울러 안정적으로 기초 원천연구를 할 수 있도록 장기연구체계를 활성화하고, 융합연구를 확대 지원하는 등 연구자가 한 우물을 파는 연구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출연(연)의 성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주관한다. 또 소속 25개 출연연구기관이 우수성과를 갖고 28일부터 31일까지 테크 페어, 과학기술 체험프로그램, 융합연구심포지움 등을 개최한다.

특히 테크 페어를 통해 출연(연) 우수기술설명회, 기술이전 애로기술지원 상담, 우수성과 및 협력사례 전시 등 출연(연)-기업 간 기술교류의 장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