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갤S6 디자인 호평 "더 가볍고 매끈해"

"전작과 전혀 달라", "프리미엄폰 면모 갖춰"

일반입력 :2015/03/02 05:17

씨넷, 테크크런치, 더 버지 등 주요 외신들이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디자인에 대해 호평했다. 대체적으로 이전 갤럭시S5보다 더 프리미엄폰다운 디자인을 갖췄다는 평가다.

씨넷은 이날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마침내 플라스틱과 분리형 배터리 체제에서 벗어났다며 이 두 모델은 이전 갤럭시S5와 달리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했다. 이로 인해 갤럭시S6와 S6 엣지는 더 가볍고 매끈한(sleek) 느낌이라고 평했다.

테크크런치는 갤럭시S6와 S6 엣지는 지루했던 이전 모델들에 비해 한층 개선됐다며 “갤럭시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었다고 전했다. 심지어 갤럭시S5보다 더 프리미엄 폰다운 면모를 갖췄다는 느낌까지 전했다. 이 매체는 갤럭시S6 모델에 분리형 배터리를 원했던 팬들은 큰 실망감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도 내놨다. 갤럭시S6와 S6 엣지는 앞면과 뒷면에 흠집에 강한 고릴라 글래스 4를 탑재했고 측면 프레임에는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이에 대해 더 버지는 고릴라 글래스 4와 메탈 프레임을 탑재한 갤럭시S6와 S6 엣지는 플래스틱 소재를 적용했던 갤럭시S5에 비해 전혀 다른 느낌이라고 전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등 공통 색상 외에 갤럭시S6는 블루 토파즈, 갤럭시 S6 엣지는 그린 에메랄드 등 각각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메모리 용량은 32GB, 64GB, 128GB 등 3가지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4월 10일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