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임박 갤S6·엣지 실체 점점 드러나

4가지 색상에 저장용량은 128GB까지 3종?

일반입력 :2015/02/26 07:36    수정: 2015/02/26 07:36

이재운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달 1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 예정인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 엣지(가칭)에 대한 사진과 관련 사항에 대한 유출이 잇따르고 있다.

25일 독일 IT 전문매체 삼성라운지는 갤럭시S6와 갤럭시 엣지 등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폰 신제품 선택 옵션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갤럭시S6의 색상은 골드, 블루, 블랙, 화이트 등 4가지이며, 갤럭시 엣지의 색상은 골드, 블랙, 화이트, 그린 등 4가지인 것으로 보인다.

내부 저장용량은 32GB, 64GB, 128GB 등 3가지인 것으로 나타났다.같은 날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삼성 갤럭시S6 제품을 직접 확인했다며 이를 보도했다.

폰아레나는 미국 이동통신사 AT&T향 제품을 살펴 본 결과 측면에 메탈 소재가 적용된 디자인과 전면에 삼성(SAMSUNG) 로고가 전작들과 같은 위치에 있는 점, 전면 카메라 렌즈의 크기가 상당히 커진 점 등을 특징으로 꼽았다.

관련기사

또 마이크로SD 카드 추가 단자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이 단자가 없으면 기본 저장용량 외에 추가로 저장용량을 늘릴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일체형 제품의 경우 디자인을 더 세련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었다.

다만 폰아레나는 해당 제품이 테스트용 시제품일 수도 있어 최종적으로 출시되는 실제 제품과는 다를 가능성을 언급했다. 또 비닐 에어캡 포장에 싸여있는 상태의 제품이어서 선명한 이미지를 얻지 못해 사진을 공개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