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동서식품 인사정보시스템 웹 전환

일반입력 :2012/08/08 15:51

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IT 서비스 컨설팅업체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가 동서식품 인사정보시스템을 웹 전환 솔루션 '에이피온'으로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는 동서식품 인사정보시스템을 에이피온으로 구축해 기존 개발생산성을 유지했다. 통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파워프레임'으로 표준화된 개발환경과 문서를 제공하며 데이터윈도 디자인 속성으로 설계도 간소화했다고 강조했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EAS팀 서승원팀장은 "기존 파워빌더의 고객사들이 웹 환경으로 전환할 경우, 많은 비용과 시간의 발생이 불가피 하게 나타난다"며 "웹 전환은 물론, 업무내용의 잦은 변경이나 아웃소싱 후,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우려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 동서식품 인사정보시스템처럼 파워빌더로 개발된 체계를 자바로 전환시 개발 비용과 기간상 부담이 크다는 지적이다. 이에 웹전환 솔루션 에이피온을 사용해 비용뿐아니라 개발기간 5개월 가량을 줄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더불어 기존 파워빌더 관리인력이 재교육 없이 새 시스템을 유지관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동서식품 김혁준 과장은 “인사정보시스템을 웹으로 전환해 실시간 업무를 수행하며 파워빌더로 유지관리가 가능해져 업무처리 효율을 높였다”고 말했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는 향후 파워빌더 고객사이트 2천개를 중심으로 웹 전환 솔루션 에이피온을 공급해 구축하기 위한 영업과 마케팅 전략을 수행할 방침이다.